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이두석 기자

보령시, 성인문해교육 강사 간담회 개최

  • 입력 2020.07.12 15:05
  • 댓글 0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 진행

[내외일보=충남]이두석 기자=보령시는 지난 10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성인문해교육 강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성인문해교육 개선방향 모색과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 초청을 통한 교육으로 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김선미 교육체육과장의 성인문해교육 지원 사업 안내와 김동일 시장의 시정특강과 문해교육 발전방안 토론 및 애로사항 청취, 최영이 사단법인 한국문해교육협회 이사의 비대면 시대 문해교육의 고민과 대안 모색 이란 주제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올해 성인문해교실이 교육자와 어르신 모두가 힘겨운 상황과 함께 강사들의 애로사항 또한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부와 학습지도 또한 꼼꼼히 살펴주셔서 어르신들이 배움에 대한 열망이 식지 않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 2012년부터 일반 성인문해교실, 초등 및 중학학력 인정 과정 등 257개소에서 2542명이 교육을 받았고, 이중 63%인 1597명의 수료자를 배출해왔다.

올해는 찾아가는 배움교실 40개소, 초등학력 및 중학학력 각각 1개소 등 모두 42개소에서 490명의 어르신들이 과제부여 후 전화로 학습하는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