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서초구립양재도서관,‘길 위의 인문학’언택트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입력 2020.07.14 09:55
  • 댓글 0

코로나19, 기후위기에 대응한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탐구하는 인문학프로그램 총 13회 운영

2020년 길 위의 인문학 「당신의 행성은 어디입니까」 포스터
2020년 길 위의 인문학 「당신의 행성은 어디입니까」 1부 포스터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재)서초문화재단(대표이사 박동호)이 운영하는 서초구립양재도서관이 내달 6일(목)부터 「당신의 행성은 어디입니까」라는 대주제로 ‘2020년 길 위의 인문학’을 언택트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개강한다.

‘길 위의 인문학’은 주민의 자생적 인문활동 확산 및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양재도서관은 지난 5월 사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양재도서관은 최근 전 세계가 겪는 코로나-19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는 기후변화문제에 주목하고, 물질만능주의와 개발중심사회에서 뒤틀린 인간 가치관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성찰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인문학을 근간으로 과학과 생물학 등 다양한 학문을 통섭하며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크게 △ 1부 : 코로나19, 지구의 마지막 경고(8.6.~8.27.), △ 2부 : 숲, 공생의 미학(9.3.~9.24.), △ 3부 : 우리, 지금 여기서 대안 찾기(10.8.~10.24.) 로 이루어진다. 또한 원종우(‘과학과 사람들’대표), 이독실(과학 커뮤니케이터), 고금숙(『우린 일회용이 아니니까』저자) 등 출판과 방송 전 영역을 아우르며 주목받는 칼럼니스트들이 강사로 출연하여 참가자들과 함께 사회적 이슈에 대한 생산적인 담론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하야나 양재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위기를 기회 삼아 변방에 머물렀던 환경문제를 다시금 환기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현명한 대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책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발굴·탐구하는 지식문화플랫폼으로서 도서관 역할을 적극 확립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대체하여 진행하며, 내달 5일(수)까지 양재도서관 홈페이지(http://yangjae.seocholib.or.kr)를 통해 1부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문의: 02-3486-4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