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산청 공립학원 우정학사 2학기 학사생 모집

  • 입력 2020.07.16 06:52
  • 댓글 0

24일까지 원서접수…8월8일 선발고사
종로학원 입시 프로그램…1대1 컨설팅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산청군의 기숙형 공립학원 ‘우정학사’가 2학기 학사생을 모집한다.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이사장 김호용) 오는 24일까지 2학기 학사생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산청우정학사에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개별 접수할 수 있다. 단체(학교) 접수도 가능하다.

선발대상은 중학생 90명(학년별 30명)과 고등학생 50명(고1 25명, 고2 25명)으로 모두 140명의 학사생을 선발한다. 고3의 경우 1학기 선발고사에서 선발된 학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선발고사는 국·영·수 세 과목의 객관식 시험으로 진행된다. 선발시험은 오는 8월 8일에 실시한다. 시험응시자는 시험시작 30분전까지 입실해 시험에 응해야 한다.

하반기 학사생으로 선발된 중학생은 8월17일부터 내년 2월까지 매주 월~금요일 수업을 받는다. 국·영·수를 비롯해 논술수업, 진학·진로 컨설팅, 동계방학특강으로 사고력수학·영어웅변·진로탐구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또 적성검사와 명사특강도 예정돼 있다.

고등학교 1, 2학년생은 국·영·수 정규수업 외에도 진학·전공심화탐구·학생부관리 컨설팅을 비롯해 입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수학과목 성적향상을 위한 1대1진단 컨설팅이 진행된다. 방학기간에는 사탐·과탐 특강과 학생부 비교과특강 등 특강을 실시한다.

고3 학생의 경우 방학기간을 이용해 사탐·과탐 특강, 수시입시프로그램으로 학생부 마감컨설팅, 수시원서 컨설팅, 자소서 캠프, 구술면접 수업이 마련돼 있다.

수능대비 프로그램으로 8∼9월에는 ebs연계교재 및 변형문제까지 다룬다. 10∼11월에는 종로학원 핵심타파 모의고사 훈련 및 취약과목 집중 수업이 이뤄진다.

특히 올해는 각 중·고교 학교별 특색을 살려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각종 입시자료, 입시관련 설명회 및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 관계자는 “산청우정학사는 수도권의 유명학원 최고의 강사진과 특성화된 맞춤형 1대1 프로그램을 지원해 도시 지역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입시전략을 세워 수도권 대학 진학률을 크게 높여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정학사는 인재육성은 물론 지역의 청소년들이 우리 군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하고 있다”며 “전국 최고의 공립학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