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여름철 자일리톨껌 시장, 수박향 퍼진다

  • 입력 2020.07.16 09:05
  • 댓글 0

롯데제과, 신제품 ‘자일리톨 알파 수박’ 출시

여름철 최애 과일 ‘수박’, LCIA가 직접 소재 추천

여름철 자일리톨껌
자일리톨 알파 수박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휴가철 필수품으로 꼽히는 자일리톨껌, 여름철에 씹는 자일리톨껌은 한층 더 여름향이 묻어나야 제맛이다.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본격 여름철을 맞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자일리톨 알파 수박’을 선보였다.

‘자일리톨 알파 수박’은 진하고 향긋한 수박향이 배어있는 껌 베이스 속에 시원하게 느껴지는 자일리톨 과립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씹는 순간 입안에서 자일리톨 과립과 수박향이 결합해 시원하면서도 달콤, 향긋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올해 여름은 수박이 ‘최애’ 과일로 꼽힐 만큼 남녀노소에게 선호도가 높은 과일로 떠올라 식품업체들이 관련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부 편의점의 경우 수박 관련 제품 매출이 6월 한 달간 전년 대비 약 90% 증가할 정도로 인기다. 이번에 롯데제과가 선보인 ‘자일리톨 알파 수박’ 역시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LCIA)가 직접 추천한 소재여서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이번 ‘자일리톨 알파 수박’의 출시와 함께 최근 건강기능식품 ‘녹여 먹는 자일리톨’과 기능성을 강화한 ‘자일리톨 마우스워터’ 등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 니즈를 선도하는 자일리톨 시장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여름철 피서지에서 양치질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올해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입 냄새까지 피로감을 몰고 와 피서객들의 구강 청결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형편이다. 이에 롯데제과는 자일리톨껌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