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의택 기자

“삼계탕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입력 2020.07.17 17:25
  • 댓글 0

중구, 70세 이상 어르신 초복맞이 삼계탕 전달

[내외일보=서울] 김은섭 기자 =지난 16일(목) 초복을 맞아 중구(구청장 서양호) 황학동에서 취약계층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해 주민센터 직원들과 지역주민들이 삼계탕 배달에 나섰다.

매년 이맘 때쯤이면 황학동 주민센터와 지역주민들이 힘을 모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 잔치가 열렸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을 한 자리에 모시고 식사 한 끼 대접하기가 어려워졌다.

이에 황학동 주민센터와 주민들이 뜻을 모아 초복맞이 삼계탕 배달에 나선 것이다.

황학동 효행장려위원회장인 노벨유통 장영 대표가 닭 100마리를 흔쾌히 기증하고 주민자치위원회, 부녀회, 통장협의회 및 각 직능단체 회원들이 손을 보태 삼계탕과 음료수, 찰떡을 함께 포장한 영양만점 건강식을 완성했다.

이 날 주민들과 직원들은 완성된 건강식 꾸러미를 들고 직접 취약계층 100가구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안부도 확인하면서 삼계탕을 배달했다.

금방 끓여 알맞게 식힌 후 점심식사로 바로 드실 수 있도록 오전 11시경 10개조로 나눠 전달했다.

서양호 중구청장도 시간을 내 손수 삼계탕 배달에 나섰다.

취약계층 어르신 4가구를 직접 방문한 서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상태와 환경을 꼼꼼히 살피고 폭염에 어르신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쓸 것이라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주민들도 어르신이 좋아하시는 것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빌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다들 어려운 가운데 이렇게 소중한 자리를 만들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도움을 주신 분들의 바람대로 어르신들이 삼계탕을 드시고 끄덕없이 올 여름을 나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