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마늘 소비촉진 무료 나눔행사" 가져 !!

  • 입력 2020.07.17 22:00
  • 댓글 0

17일 농협 달성유통센터에서 마늘 1천kg 무료나눔, 마늘효능 홍보 등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한국생활개선회 경상북도연합회와 함께 17일 농협하나로유통 달성유통센터(대구 달성군)에서 도시소비자를 대상으로 경북지역 마늘 1천kg을 나누는 ‘마늘 소비촉진 무료 나눔행사’를 가졌다.

마늘에는 살균작용을 하는 알리신 성분이 대량 함유돼 면역력 강화는 물론 강한 항균작용을 가지고 있어 코로나 시대에 꼭 먹어야 할 식품으로 꼽힌다. 마늘은 스테미나 강화, 소화능력향상, 항암작용 등 기능성을 가진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다.

이날 우수한 마늘의 효능과 각종 요리법이 담긴 자료를 현장에서 배부하고 제철 맞은 마늘을 활용한 마늘견과류조림, 통마늘조림, 마늘칩 등 마늘요리 시식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올해 도매 마늘 가격은 kg당 3천1백원 정도로 전년 3천9백원에 비해 하락했는데, 코로나19로 외식산업이 급격이 줄어들고 학교급식이 중단되어 소비량이 크게 감소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경북농업기술원에서는 마늘요리법 유튜브방송 제작, 홍보자료 배부, 각종 홍보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늘 소비촉진을 위해 홍보하고 있다.

한편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농업기술원에서 지속적으로 홍보행사를 개최해 우리 농산물 소비를 유도하고 새로운 가공식품 개발 및 조리 레시피 연구 등 농산물 부가기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