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 경북지방경찰청 손실보상심의위원장 선임 !!

  • 입력 2020.07.18 20:35
  • 댓글 0

경찰관들의 다양한 사례를 합리적으로 심의하여 대한민국형 경찰 손실보상심의 모델로 정착

[내외일보=경산] 하청해 기자=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가 2020년 7월 14일 경북지방경찰청 손실보상심의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

손실보상심의위원회는 경찰의 적법한 공무집행 과정에서 발생한 국민의 재산상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2014년 4월부터 경찰관직무집행법에서 시행된 제도이다. 2019년 6월부터는 법률 개정으로 국민의 생명과 신체상 손실에 대해서도 보상을 확대하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 손실보상심의위원회는 임기 2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며, 위원장을 포함하여 6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이 중 과반수는 경찰공무원이 아닌 사람으로 위촉하게 규정되어 있다.

이날, 박동균 교수는 만장일치로 위원장으로 추대되었다. 신임 박동균 위원장은 “손실보상 제도로 인해 경찰관들이 보다 당당하고 자신있게 소신껏 치안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면서 위험하고 어려운 임무를 수행하는 경찰관들의 다양한 사례를 합리적으로 심의하여 대한민국형 경찰 손실보상심의 모델로 정착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리고 박동균 교수는 국내 치안행정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로서 20여년간 교수생활을 하면서 안전 및 치안 분야의 우수한 연구업적과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다양한 정책대안 제시 및 논문 발표, 방송 출연, 언론기고, 특강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으며, 한국치안행정학회장, 한국경찰연구학회장, 사단법인 국가위기관리학회장을 역임했다. 또한, 법무부장관 표창과 각종 학회 및 정부에서 수여하는 학술상과 감사장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