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보건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슬기로운 한국생활" 특강 개최 밝혀 !!

  • 입력 2020.07.19 15:15
  • 댓글 0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최근 연마관 505호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슬기로운 한국생활’특강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2020년 8월 졸업을 앞둔 2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안정적인 한국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평소 외국인 유학생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청취한 상담 내용을 기반으로 빈도를 분석하고 맞춤식 특강으로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내용은 ▷비자취득 안내 ▷편입학 정보 ▷범죄피해 예방교육 ▷한국생활정보 안내 순으로 진행했다. 구직비자(D-10), 전문취업비자(E-7) 발급을 위한 서류 작성법과 4년제 편입학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의 범죄피해 예방을 위해 보이스 피싱, 데이트 폭력, 성범죄 등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피해 신고 요령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국내운전면허 취득방법, 취업규정 안내, 코로나 19 예방법 등 한국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도 함께 소개했다.

그리고 스리랑카 외국인 유학생 찬투크(27세, 호텔외식조리학부)씨는“졸업 후 진로선택에 따른 비자 신청방법과 얻기 힘든 생활정보 등 평소 궁금했던 점을 알게 해준 고마운 시간이었다”며,“2년 동안 즐거운 유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살펴 준 대구보건대학과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김경용 국제교류원장(사회복지과 교수, 53세)은“외국인 유학생에 대해 입학, 학교생활, 졸업 후 진로까지 종합적 관리시스템을 갖춰 대학 생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문화적·언어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과 기술연마에 매진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훗날 고국과 한국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