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김주년 기자

안동시, 자랑스러운 시민상·명예로운 안동인상 후보자 추천 받아

  • 입력 2020.07.22 16:26
  • 댓글 0

[내외일보=경북] 김주년 기자 = 경북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2020년 안동의 날’을 맞이해 안동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시민과 출향인을 대상으로 ‘자랑스러운 시민상’과 ‘명예로운 안동인상’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시상일(2020. 10. 3.) 현재 안동시에 5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로서 시민화합, 지역발전, 선행봉사 등의 공적이 뚜렷한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명예로운 안동인상'은 국가와 안동 발전에 헌신한 출향인을 대상으로 한다.
 
수상 후보자는 각 향우회와 방송·언론사, 기관·단체장, 안동시민이 추천할 수 있으며 시민이 추천할 경우 피추천자의 세대원 또는 이해관계자가 아닌 시민 50명 이상이 연명 추천해야 한다.
 
추천서식은 안동시청 홈페이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부 받을 수 있으며, 7월 23일(목)부터 8월 24일(월)까지 안동시청(행정지원실)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9월중 심사위원회에서 분야별 2명 이내로 수상자를 선정해 10월 3일‘안동의 날 행사’시 시상할 계획”이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안동인 발굴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안동시는 2003년 1월 1일 안동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안동의 역사적인 의미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3일을 ‘안동의 날’로 지정해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18번째를 맞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