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이평도 기자

성주군, 교통사고 줄이기 총력 추진

  • 입력 2020.07.22 16:27
  • 댓글 0

[내외일보=경북] 이평도 기자 =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최근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가 늘어남에 따라 성주경찰서(서장 이정수)와 함께 대책을 강구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주군에서 최근 한 달간 선남, 대가, 초전 등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4명이 발생해 전년 동기간 대비 교통사망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사고위험이 있는 구간에 교통안전시설물을 보강하고, 단속을 강화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교통 안전표지판을 정비하고, 점멸신호등, 이동식 무인 단속함 및 과속단속카메라를 추가설치 중이며, 일부구간을 속도하향(80㎞→70㎞) 검토 중에 있으며, 이와 더불어 읍면 각종 회의 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도록 조치했다.

성주경찰서에서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자체 교통 특별근무를 실시 중으로, 졸음시간(15~17시) 및 일몰시간(19~21시) 스팟식 거점근무, 주·야간  불시 음주단속 실시, 신호위반·중앙선 침범 등 교통사고 요인행위 강력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주군 관계자는 운전자들도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제한속도를 지키고, 운전 중 방향지시등 켜기 및 교통신호를 준수, 불법 주정차 근절 등 교통질서 확립에 동참하고, 운전 중 스마트기기 사용은 절대 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성주군수(이병환)는 “최근 교통사망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를 가슴 아프게 생각하며, 더 이상의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와 안전운전을 당부하며, 군에서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