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정은 조언 "싱글로 살려면..."
곽정은 조언 "싱글로 살려면..."
  • 내외일보
  • 승인 2020.07.29 23: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정은/인스타그램
곽정은/인스타그램

 

[내외일보] 작가 겸 방송인 곽정은이 현실적인 조언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곽정은은 2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곽정은의 사생활’을 통해 “결혼하지 않고 혼자 살기 위해선 친구가 꼭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날 곽정은은 “나이 41세에 혼자 어떻게 잘 살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된다”라는 사연에 대해 “이런 고민하는 사람은 너무 환영이다. 결혼을 꿈꾸고 있다면 갑갑할 수 있지만 혼자 잘 사는 법을 고민하고 있지 않냐”라고 말했다.

곽정은은 “결혼 생각은 지속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를 만나거나 누군가 결혼하는 걸 봤을 때 증폭되는 감정”이라며 “예전에는 결혼을 꼭 해야 했지만, 이제는 안 해도 된다는 생각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곽정은은 “혼자 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친구이다. 그냥 쇼핑하고 노는 친구 말고 진정으로 지지하는 친구가 필요하다”라며 “지지적인 관계는 자주 만나지 않아도 내가 어떤 길을 가려는지 알고 지지해주는 친구”라고 조언했다.

또한 곽정은은 “나를 지지하는 몇 명의 관계가 때론 배우자 이상의 뭔가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결혼 제도를 통해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 건 너무 좋은 일이지만 그것이 내 삶에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해서 섬처럼 느껴질 필요는 없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인 곽정은은 ‘신데렐라의 유리구두는 전략이었다’, ‘혼자여서 괜찮은 하루’ 등의 책을 발간했으며 ‘마녀사냥’, ‘연애의 참견’ 등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종교개판이다 검색필독하자 2020-07-30 02:25:05
개독 종.교차별 검색했더니 심각하다https://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w=tot&DA=SBC&q=%EA%B0%9C%EB%8F%85%EC%A2%85%EA%B5%90%EC%B0%A8%EB%B3%84 다음네이버구글에서 개독교 만행 검색 필독하자+ 다음네이버구글유튜브에서 오줌 똥목사 검색하자 (종.신뢰도 꼴찌 똥목사야 요즘개도 똥오줌가린다 목사 수준이 한심하다 +다음유튜브구글에서 성범죄1위목사 검색 필독하자 똥목사들 성노리개 장난감 여자들이 불쌍하다 # 미투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종.교를 맹신하면 공부하면 초딩도 아는 종.교사기에 속고 산다 종.교사기치는 나쁜놈이 되지 말자 바른생각을 하자 좋은 사람이 되자v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