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마을교육공동체 우리도 잘 운영할 수 있어요!

  • 입력 2020.07.30 14:36
  • 댓글 0

대전교육연수원,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직무연수 개최

사진은 직무연수 장면.
사진은 직무연수 장면.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7월 29일(수)부터 7월 31일(금)까지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초·중·고 교사 27명을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대전지역의 초·중·고 교사들에게 마을교육공동체 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마을교육공동체가 학교와 지역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하고 혁신교육지구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직무연수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내용을 담으려고 노력하였다. 대전선화초등학교 이학경 교사와 신탄진중학교 윤현식 교사를 초청하여 “내가 경험한 혁신학교와 마을 교육공동체”, “마을공동체 운영 사례 및 노하우” 강의를 통해 연수 내용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전북교육청과 인천교육청의 마을교육공동체 우수사례를 들을 수 있도록 추창훈, 김태정 강사를 초빙하였다.
본 연수는 코로나19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2일은 비대면 화상연수로 진행하고 1일은 집합연수로 운영하였다. 집합연수 시에는 발열 체크, 좌석간 거리를 둔 지정좌석제, 손소독제 비치 및 활용, 연수생 건강기록지 작성, 마스크 착용 등 방역에 만전의 노력을 기울이며 연수를 운영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이번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직무연수가 학교를 중심으로 형성된 신뢰와 추진 동력이 마을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고,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의 공유를 통한 소통과 협력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