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아트센터 인천, 8월부터 공연 재개한다

  • 입력 2020.07.30 14:49
  • 수정 2020.07.30 17:18
  • 댓글 0

코로나 19 확산 이후 5개월만…객석 띄어 앉기 등 방역·관람객 안전에 최선
베토벤 비긴즈부터 야외공연, 옥탑재즈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아트센터 인천이 정부의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제한 조치 완화 결정에 따라 코로나 19 확산 이후 5개월여만인 내달부터 공연을 재개한다.

콘서트홀과 다목적홀에 ‘객석 띄어 앉기 방침’을 도입, 전체 객석의 50% 수준으로 오픈하고 야외광장 페스티벌도 간격을 유지해 관람토록 할 예정이다.

또 발열 검사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방역과 관람객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월 신년 음악회 개최 이후 코로나 19가 확산된 지난 2월말부터 휴관 중이었던 아트센터 인천이 8월부터 본격 공연을 재개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아트센터 인천은 예정됐던 공연들을 연기 또는 취소하거나 무관객·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해 왔다.

공연 재개에 따라 당초 2020년 시즌 라인업으로 예정되어 있던 공연들을 오프라인 공연으로 만날 수 있다.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의 대표 시리즈인 ‘베토벤 비긴즈’부터 새 단장한 다목적홀에서 선보이는 옥탑재즈, 그리고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야외광장 페스티벌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공연은 야외광장 페스티벌로, 오는 8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5시에 아트센터 인천 야외광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총 303개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이중 최종 20개 작품이 선정됐다.

공연 장르는 클래식부터 뮤지컬, 국악, 무용, 재즈까지 다양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8월 1일 선보이는 첫 공연은 클래식 연주단체 웨스트 앙상블의 ‘꽃의 왈츠’이다.

이후 2일에는 김계희 밴드가 연주하는 ‘생황과 함께하는 월드 뮤직 여행’이 준비되어 있다. 

이어 8월 20일에는 광복절 기념 음악회 ‘아리랑 페스티벌’이 공연된다.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1주년이라는 뜻깊은 해를 맞이해 마련된 이 공연은 국가유공자 유족 및 가족, 광복회 관계자들을 위해 전석 초청으로 진행한다.

공연은 기존의 아리랑과 함께 신예 작곡가들에 의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판소리계 아이돌이라 불리는 유태평양, 국립창극단의 간판배우 김준수, 인천이 낳은 세계적 연주단체 뮤직그룹 세움 등이 출연 한다.

8월 22일에는 그 동안 온라인 생중계로 관람했던 ‘베토벤 비긴즈’를 드디어 공연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베토벤 비긴즈’는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차르트 모자이크’에 이은 토요스테이지의 두 번째 시즌으로 지난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5회에 걸쳐 공연된다.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이 공연은 베토벤의 음악을 중심으로 모차르트, 멘델스존, 헨델, 하이든까지 다양한 작곡가들의 숨겨진 음악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오는 8월 22일은 <영국의 베토벤>이라는 주제로 엘가와 베토벤의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지휘 최수열, 해설과 진행에 김성현, 협연에 첼리스트 양성원, 연주에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가 함께한다.

티켓은 7월 30일 2시부터 아트센터 인천 홈페이지(www.aci.or.kr)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전석 2만원이다.

이외에도 문화나눔 공연으로 마련한 “어서와! 클래식은 처음이지”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문화 활동에 소외감을 느끼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으로 기획된 공연이다.

클래식 연주에 해설을 더하고 샌드아트 등 동화적 재미를 더해 클래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공연에는 지휘 김성진, 해설 나웅준, 샌드아트 박은수, 연주 디토오케스트라가 참여 한다.

온라인 녹화중계로 선보일 예정이며 9월 중으로 아트센터 인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더불어 아트센터 인천은 한층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7층 다목적홀의 환경개선 공사를 지난 7월 초 완료했다.

오는 9월부터 국내 우수 재즈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옥탑재즈(Octave Jazz)’(연 6회)와 악기체험이 있는 색다른 형식의 렉처콘서트 등도 준비 중이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아트센터 인천이 휴관을 마치고 다시 공연을 재개하게 돼 기쁘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완전히 안심할 수 없는 만큼 방역강화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방문객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