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시-인천도시공사, 손실보상 업무 위·수탁 추진을 위한 MOU 체결

  • 입력 2020.07.30 15:04
  • 댓글 0

보상전문기관으로서 관내 공익사업 성공 추진에 협력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는 30일 ‘인천광역시 관내 공익사업에 대한 손실보상 업무 위·수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해 시 역점사업에 대한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위·수탁이란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의거 보상전문기관이 사업시행자로부터 손실보상업무를 위탁받아 사업시행자를 대신해 보상업무를 시행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인천시는 시 산하기관이 추진하는 공익사업의 손실보상 위·수탁 사무에 대하여 인천도시공사가 우선 체결되도록 협조하고, 도시공사는 보상전문기관으로서 책무를 다하여 시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도시공사는 그간 조직 및 인력의 부족으로 시 정책사업의 보상 위·수탁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못했으나 조직개편과 인력 증원을 통해 시 관내 손실보상업무 위·수탁 시행체계를 구축해 보상 위·수탁을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하여 재정건전성 강화를 추진한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손실보상 경험이 많은 도시공사가 손실보상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공신력과 대외신뢰도가 높아져 보상절차가 신속하게 이뤄짐은 물론 시 역점사업에 대한 성공적 수행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도시공사 관계자는 “우리 공사는 보상전문기관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노하우를 통해 인천시민들과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앞으로도 공사가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역할을 적극적으로 찾아내어 실천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