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산 다시마, 베트남 첫 수출 길 올라
완도산 다시마, 베트남 첫 수출 길 올라
  • 황안주 기자
  • 승인 2020.07.3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호남]황안주 기자=완도군은 지난 30일 군 소재 농공단지에 위치한 (유)하나물산(대표 유승진)이 베트남 호치민으로 튀각용 완도산 다시마 가공품 12톤, 약 5천만 원어치의 물량을 수출하는 선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해 군 주도로 추진했던 베트남 현지 시장개척단 운영이 계기가 되어 수출 길을 열게 되었으며, 올해 말까지 약 50만불 가량의 수출 계약분이 순차적으로 베트남 현지로 선적될 예정이다.

이날 선적식에는 신우철 완도군수가 참석하여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수출 성과를 이뤄낸 업체 대표와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유)하나물산(대표 유승진)은 25여 년의 오랜 전통을 기반으로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맛 좋고 품질이 뛰어난 수산물을 직접 가공 유통하는 기업으로 군과 함께 중국, 미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견실한 기업이다.

군 관계자는 “베트남 시장개척단의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장개척활동을 통해 완도 특산물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고, 수출로 이어져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출 마케팅에 차질을 빚고 있는 수출 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임시 화상 수출상담소를 통해 수출 기업 4곳이 베트남, 키르기스스탄, 호주, 미국 등의 바이어들과 수출상담 5차례가 성사되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정식 간편식품 시장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는 세계시장 공략을 위해 완도군 수출 기업 12곳이 참가하는 완도 수산 HMR 화상 수출상담회를 9월 초 개최할 예정이며 8월부터 11월까지 글로벌 현지 판촉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