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수성지사. 친구 같은 멘토 "프렌토링" 실시 !!

  • 입력 2020.07.31 18:39
  • 댓글 0

신입직원과 선배직원간의 이색 도움과 소통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수성지사(지사장 남광수)가 7.30일 부터 친구 같은 멘토와 함께하는 신입직원 현장교육 ‘프렌토링’을 실시하고 있다.

공단에는 2020년 상반기 신입직원들이 7.20일부로 입사해 각 지사에서 현장교육을 받고 있으며, 대구수성지사에는 이번에 4명의 신입직원이 입사했다.  대구수성지사는 신입직원들이 보다 빠르고, 더욱 마음 편하게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프렌토링을 기획했는데 친구를 의미하는 프렌드(friend)와 지도와 조언을 의미하는 멘토링(mentoring)을 합성한 프랜토링(frientoring)은 공감할 수 있는 눈높이에서 친구 같은 멘토와 함께 하는 교육과정이다.

 첫 번째 프랜토링은 남광수 지사장의 손편지로 시작됐다. 신입직원들에게 각자 담당하게 될 업무와 역할을 소개하고, 지사의 운영 방향과 직원 업무 계획 등을 설명하고자 직접 손편지를 쓴 것. 이어서 선배직원들은 관내 관공서와 즐길 거리, 식당 등을 정리한 리스트를 공유하고, 업무도 놓치지 않도록 담당 업무별 매뉴얼 또한 제공하여 신입직원들의 긴장을 풀어주는 등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다.

그리고 대구수성지사는 앞으로 기존 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해 마니또(비밀친구가 존재를 숨기고 선물과 선행을 제공)등 다양한 활동의 프랜토링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광수 지사장은 “프렌토링을 통해 신입직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업무를 이해하여 선‧후배가 보다 유연하게 협업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