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시, 인천도시공사와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 위해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0.08.01 12:06
  • 댓글 0

광역주거복지센터 설치해 주거복지 정보 제공, 상담 및 사례관리, 전문가 양성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와 지난 31일 인천시 광역주거복지센터를 설치하기 위한 사전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거복지센터는 정부의‘주거복지로드맵 2.0’의 핵심 내용 중 하나로 취약계층 뿐 아니라 시민들의 주거권 보장과 주거복지 분야의 정보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통합 전달체계 확충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게 된다.

시는 이번 사전업무협약을 시작으로 8월 중 인천도시공사가 광역주거복지센터를 선제적으로 설치하고 운영하면서, 업무협력 체계를 마련, 향후 자원연계를 위한 기관 네트워크와 주거복지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해 나가도록 기틀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주거복지센터는 ▲주거복지 정보 제공 ▲상담 및 사례관리를 기본업무로 ▲주거복지 전문가 양성 및 교육 ▲주거복지 홍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인천도시공사의 주거복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추진될 예정이다.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거복지센터 설치 기반을 마련해 누구나 쉽고 공평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을 추진해 나가며, 코로나 19로 인한 위기 상황을 복지안전망 강화로 극복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이 31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광역주거복지센터 설치·운영 사전업무협약식'에서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과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이 31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광역주거복지센터 설치·운영 사전업무협약식'에서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과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