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비대면 연수 확대로 호응

  • 입력 2020.08.03 17:12
  • 댓글 0

대전교육연수원 2020년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2기) 실시

사진은 비대면 연수 장면.
사진은 비대면 연수 장면.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8월 3일부터 14일까지 유치원 2급 정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교단에 선 지 3년 이상의 공·사립 유치원 및 기간제교사를 대상으로 미래사회 변화와 국가교육정책에 대한 소양 겸비는 물론, 유아 학습지도와 생활지도 역량을 배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교육부가 고시한 표준교육과정을 준수해 기본역량, 전문역량으로 구분하여, 유아·놀이중심 2019 개정 누리과정, 교육공동체를 통한 수업혁신, 유치원 공간혁신, 유아의 심리·정서적 지원 방안, 학부모 상담, 학급경영,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등으로 편성되어 유치원 교사로서의 전문성과 핵심역량을 심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90시간의 연수 과정 중 사전연수 2시간과 평가 4시간을 제외하고는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화상연수, 콘텐츠를 활용한 원격연수와 같은 비대면 연수를 84시간 운영하여, 연수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뉴노멀 시대의 교육 동향에 부응하는 신개념 비대면 자격연수로 추진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이번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2기) 교육과정을 통해 유치원 교사로서 핵심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전문가로 거듭나는 교직생애 첫 전환점이 되었을 것이다”며 “동시에, 연수생들은 비대면 자격연수를 직접 경험함으로서 여러 가지 시사점을 가졌을 것이라며, 다가오는 뉴노멀 시대의 교육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개혁에 앞장서는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