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김제시의회 온주현 의장 주민소환 추진

  • 입력 2020.08.03 16:36
  • 댓글 0

공익소송추진위 확대… ‘김제시의회 정상화를 위한 시민모임’ 출범
온주현 의장 측, 지난달 30일 SNS에 명예훼손 등으로 경찰에 고소

 

[내외일보=호남]고재홍 기자=(가칭)김제시의회 불륜사건 및 의장단 선거로 인한 시민 피해보상 공익소송추진위(이하 공소위)가 ‘김제시의회 정상화를 위한 시민모임(이하 시민모임)’으로 확대해 온주현 의장에 대한 주민소환을 추진할 예정이어 파장이 예고된다.

반면, 온주현 의장 측 A 시의원은 “공소위 M간사 외 몇 명이 사이버 등 SNS에 온 의장 등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지난달 30일 김제경찰에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히는 등 정반대 입장을 보여 파문이 확산된다.

2일 공소위 등이 배포한 보도자료 등에 따르면 김제시의회 동료의원 간 불륜문제가 전국 이슈화되며 시민이 큰 충격을 받아 시민 명예를 추락시킨 시의회를 상대로 공익소송을 추진키로 했다.

그러나 공소위는 이번 공익소송에 참여하려는 시민과 시민단체가 늘어나며 공소위를 ‘김제시의회 정상화를 위한 시민모임’으로 확대 개편하기로 했다고 주장했다.

시민모임에는 김제시농민회와 (사)신장장애인협회김제시지부, 김제사람들, 종교계 등 지역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해 시의회를 상대로 한 공익소송(손해배상청구, 의장단직무정지가처분, 의원세비지급금지가처분)과 시의회 사태 책임이 큰 온주현 의장에 대한 주민소환을 동시 추진할 계획이라는 것.

이를 위해 시민모임은 다음 주 개별 분과위 등 집행부를 구성하는 창립총회를 갖고 공익소송과 주민소환 등 두 가지 사업에 대한 본격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그러나, 온주현 의장 측 A 시의원은 “합법적으로 의장단 및 위원장 선거가 끝났는데 일부 인사들이 시민단체를 빙자해 SNS와 보도자료 등을 통해 허위사실을 지속 유포시키는 것은 시의회 정상화에 도움이 되지 못한다”며 “M간사 외 몇 명이 SNS에 온 의장 등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해 지난달 30일 김제경찰에 명예훼손과 모욕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