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서울시, 윤도현‧파비앙과 함께‘도심 속 따릉이 라이딩’…50명 참가자 모집

  • 입력 2020.08.09 12:09
  • 댓글 0

따릉이 타고 도심 속 라이딩, “코로나 극복·시민활력”…일상 속 힐링 즐기세요

8월 10일~24일까지 50명 모집…서울시 자전거 블로그 “N행시 공모전” 참가자 중 선발

‘자전거 홍보대사’ 윤도현·‘한국사 사랑’ 파비앙 동참…거리두기 라이딩·역사문화 코스 누빈다

[1차] 8.31.(월) 윤도현과 함께하는 거리두기 라이딩 (이촌~상암) 30명 모집

[2차] 9.6.(일) 파비앙과 함께하는 역사문화 라이딩(경복궁 등 궁궐 코스) 20명 모집

모집 포스터
모집 포스터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서울시는 코로나가 일상이 되어버린 지금, 시민들의 지친 일상을 달래줄 ‘2020 테마가 있는 도심속 따릉이 라이딩’ 행사에 참여할 참가자를 8월10일(월)부터 24일(월)까지 서울시 자전거 공식 블로그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서울시 자전거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2seoulbike)

이번 행사는 2회 일정으로 진행되며 ①8월 31일(월) 윤도현 등 서울시 자전거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거리두기 라이딩 캠페인 참가자 30명과 ②9월 6일(일) 파비앙과 함께하는 역사문화 라이딩 체험자 20명 등 총 50명을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행사 전 코스 완주 가능한 15세 이상 시민으로 8월 10일(월)부터 24일(월)까지 서울시 자전거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되는 ‘N행시 공모전’ 참가자 중 선발 할 예정이다.

8월 31일(월)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윤도현과 함께하는 거리두기 라이딩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각광받는 대표적인 언택드(Untact) 교통수단인 자전거의 시민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윤도현 등 자전거 홍보대사 및 시민은 따릉이를 타고 이촌 한강공원에서 상암 문화비축기지까지 안전거리를 두고 이동하는 캠페인을 펼치며, 코로나에도 안전한 라이딩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최근 가수 윤도현씨 및 자전거 전문 유튜버 등 총 13인을 2020년 서울시 자전거 홍보대사로 위촉하였으며,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과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9월 6일(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파비앙와 함께하는 역사문화 라이딩은 따릉이를 타고 경복궁 등 도심 궁궐* 일대를 탐방하며, 이후 100년 전통의 광장시장을 즐기는 일정으로 구성된다.(시청 → 덕수궁 → 광화문광장 → 경복궁 → 창경궁 → 종묘 → 광장시장)

올해로 한국살이 12년차인 프랑스 출신 배우 파비앙 코르비노(최윤)씨는 2019년 서울시 명예시민이 되었으며, 최근 한국사 1급 시험에 합격하는 등 서울의 역사·문화를 널리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황보연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이번 행사는 전염병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우울감)를 극복하고, 시민들의 활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도심 속을 누비며 푸른 경관과 역사 등 풍부한 테마를 즐길 수 있는 ‘자전거 라이딩’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