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박남춘 인천시장, 중앙부처 찾아 내년도 국비 확보에 구슬땀!

  • 입력 2020.08.11 17:12
  • 댓글 0

소재·부품 자원순환 기술혁신센터 구축 등 2년 연속 국비 4조원 확보 노력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년 연속 국비 4조원 확보를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인천광역시는 박남춘 시장이 지역현안사업 해결과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8월 11일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박남춘 시장은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안일환 제2차관을 면담하고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내년도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이호동 재정관리국장과의 면담에서는 백령공항 건설, 인천2호선 검단 연장, 인천지방국세청 청사 건립, 감염병 전문병원 건립과 관련한 예비타당성 심사 면제 등 사업 추진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오후에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바이오 인력양성센터 유치 및 물류로봇 핵심기술의 개발.보급을 위한 기반 구축 등 지역의 현안사업과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인천광역시가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에 국비 지원을 요청한 주요 현안사업은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 국제도시 연장건설 233억 원, 소재·부품 자원순환 기술혁신센터 구축 200억 원,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보급 406억원 등 13개 사업 1,287억원이다.

한편, 올해 처음 국비 4조원 시대를 열었던 인천광역시는 2021년도에도 정부정책기조에 맞는 인천형 뉴딜사업을 발굴하고, 지역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를 통해 2년 연속 국비 4조원 시대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앞으로 국회 예산안이 확정될 때까지 각 실.국장 주도하에 「국비확보 책임 담당관제」를 시행하고, 재정관리담당관실과 중앙협력본부를 주축으로 지역 국회의원들과의 협조를 통해 상임위원회 및 예결위 활동에 적극 대응하는 등 내년도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11일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지역의 현안사업과 국비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11일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지역의 현안사업과 국비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