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박종하 기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종합민원실 연장 근무 직원 격려

  • 입력 2020.08.11 19:36
  • 댓글 0

연장 근무 직원 인센티브 수여 및 야간 근무 고충 청취…직원 사기 진작

주3일 2시간 연장 근무 주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민원 편의 제고 효과

11일 종합민원실 연장 근무 직원 격려차 방문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사진 왼쪽)이 혼인신고하는 부부를 축하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사진 오른쪽)이 11일 종합민원실을 방문해 연장 근무 직원 을 격려하고  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평일 근무시간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주민의 민원 편의를 도모하고 주민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3일 종합민원실 연장 근무(화‧수‧목 18~20시)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일 오후 6시 20분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구청 1층 종합민원실로 발걸음을 향했다.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중단 없이 연장 근무를 이어가고 있는 종합민원실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서다. 유 구청장은 양질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인센티브를 수여하고 연장 근무 시 겪는 고충과 근무여건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유 구청장은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대민업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진정성을 갖춘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인이 만족하는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연장 근무 시 종합민원실을 이용한 한 주민은 “낮엔 직장 문제로 시간을 따로 내기 어렵고 특히 요즘 코로나19로 사람이 북적이는 낮에 방문하기가 불안했는데 일과를 마친 저녁 시간에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전하며 종합민원실 연장 근무 운영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구는 행정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원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민원실 환경을 개선하는 등 행복한 민원실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중단 없이 연장 근무를 이어온 종합민원실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직원이 행복해야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도 근무하기 좋은 민원실 환경과 활기찬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