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지연 기자

부산시의원 성추행 의혹... '자녀 앞에서'?

  • 입력 2020.08.13 10:38
  • 댓글 0

A 시의원 "격려 차원에서 어깨를 두렸다" 반박
김소정 "피해자는 모두 3명으로 식당 주인과 종업원 두명, 또 다른 종업원인 20대 남성"

부산시의회 전경
부산시의회 전경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의회 A 시의원이 식당에서 식당주인과 직원을 강제 추행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부산 사하경찰서는 "부산 사하구 한 식당에서 A 시의원이 종업원에게 신체 접촉을 했다는 신고를 접수받아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피해자 조사에 동행한 미래통합당 공동대변인 김소정 변호사는 12일 부산시의회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 변호사에 따르면 "피해자는 모두 3명으로 식당 주인과 종업원 두명, 또 다른 종업원인 20대 남성"이라고 말했다.

여성들은 A 의원이 지난 11일 오후 9시 30분부터 11시까지 부산 사하구 한 식당에서 음주 강요, 술자리 동석, 불필요한 신체 접촉 등이 있었다고 진슬했다고 설명했다.

김 변호사는 "심지어 피해 여성은 자녀가 옆에 앉아 있는데도 신체접촉을 했다"며 "A 시의원의 성추행에 수치심과 모멸감을 느꼈지만 식당의 영업에 지장을 줄까 봐 경찰에 신고하지 않고 참았다"고 말했다.
 
김소정 변호사에 따르면 당시 A 시의원은 "난 복분자 먹으면 서는데 어떡하지"라며 피해 여성에게 "손톱이랑 입술도 빨간데 얼굴도 빨가면 더 좋을 텐데"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에 A 시의원은 "격려 차원에서 어깨를 두드렸을 뿐, 성추행을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A 시의원은 12일 피해 여성에게 직접 전화해 "왜 이러느냐, 나는 그런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고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사안이 심각하다고 판단하고 윤리심판원 회의를 소집했다.

한편, 민주당 시의원들은 사과문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와 폭우로 인해 시민 여러분 모두가 힘든 시기에 시의원 성추행 신고 접수가 됐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히 송구스럽고 죄송한 마음이다. 사죄하고 또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