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이용관 기자

'청산향교' 현대와 끊임없는 대화를 나누다

  • 입력 2020.08.13 14:27
  • 댓글 0

옥천군, 체험 프로그램 14일부터 참여 신청 받아

 

[내외일보=충북]이용관 기자=옥천군은 향교서원 문화재활용사업인‘청산향교! 현대와 끊임없는 대화를 나누다’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신청을 14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문화재청, 충청북도, 옥천군이 함께하는 문화재활용사업으로 과거 선현의 덕을 기리고 인재를 양성하며 선비들의 지혜와 삶을 융·복합적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수행단체인 전통문화콘텐츠연구소 홈페이지(http:// noriyon.co.kr) 및 전화(063-243-7273)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군은 청산향교문화재활용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옛 선비들의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와,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지역의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를 마련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세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봉·우암과의 끊임없는 대화’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과 해설이 있는 우암중봉 문화유산 답사 및 조선시대 과거시험을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21세기 허왕옥, 조선에 빠지다’는 국제결혼가족,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예·의·식(禮·衣·食) 문화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한복체험, 다례체험, 폐백음식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약관! 인생의 무게를 쓰다’는 지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전통 성년례 체험프로그램이다.

일반인 대상 프로그램은 9월~11월 매주 토요일 진행하며, 학교, 동아리, 단체 등은 9~11월 중 상시 협의하여 일정 조율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