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사과, 무엇이 문제?
기안84 사과, 무엇이 문제?
  • 내외일보
  • 승인 2020.08.13 20: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안84/SNS
기안84/SNS

[내외일보] 웹툰 작가 기안84가 여혐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기안84는 13일 웹툰 '복학왕' 304화 말미에 글을 올려 "작품에서의 부적절한 묘사로 다시금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는 여주인공 봉지은이 배 위에 조개를 얹어 이를 깨뜨리는 장면에 대해 "지난 회차에서 일자리를 구하기 힘든 봉지은이 귀여움으로 승부를 본다는 설정을 추가하면서, 이런 사회를 개그스럽게 풍자할 수 있는 장면을 고민하다가 귀여운 수달로 그려보게 됐다"며 "특히 수달이 조개를 깨서 먹을 것을 얻는 모습을 식당 의자를 제끼고 봉지은이 물에 떠 있는 수달로 겹쳐지게 표현해보고자 했는데 이 장면에 대해 깊게 고민하지 못했던 것 같다"고 해명했다.

복학왕 한 장면
'복학왕' 한 장면

그러면서 "캐릭터가 귀여움이나 상사와 연애해서 취직한다는 내용도 독자분들의 지적을 살펴보고 대사와 그림도 추가 수정했다"며 "더 많이 고민하고 원고 작업을 했어야 했는데 불쾌감을 드려 독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는 만큼 원고 내 크고 작은 표현에 더욱 주의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기안84는 자신의 웹툰 '복학왕' 304화에서 봉지은이 회식 자리에서 배 위에 조개를 얹어 이를 깨부수는 장면을 그렸다. 이어 회사 팀장이 남자주인공 우기명에게 봉지은과 회식날 스킨십을 하고 사귀게 됐다고 말하는 장면, 우기명이 회사 팀장에게 성관계 여부를 묻는 장면 등을 표현했다.

이를 두고 일부 누리꾼들은 여주인공의 성상납을 표현한 게 아니냐며 지적했고 여혐 논란으로 확산됐다. 

이에 기안84는 조개를 대게로 수정하고 문제가 된 장면 일부를 삭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0 2020-08-23 20:49:56
대한민국은 개나소나 대선후보하니 ??전과4범이면 편의점 알바도 못한다 아이들 교육에 안좋다 그만 정치해라 ??전과4범 이재명보다 조국 이낙연 주호영이 백번낫다 여론 조작하지마라 나라 망신 그만시키자 대한민국 사랑합니다ㅍ 이.재.명은 전.과 4범이고 가천대 논문표절하고 총각사칭해서 여배우 먹은 썩은정치인이 정.치한다 고 g-lal한다 썩은 정치인 퇴.출.하자d인터넷과 유튜브에서 이.재.명 실.체 서 치 해 보세요 대한민국을 위하여 썩은 정치인은 퇴출하자+나라망신이다 +대한민국에 이재명보다 개끗하고 일잘하는 정치인 많다 -다음에서 윤미향 퇴출하자 서 치하자 -전과4범 이재명 서 치하자 -전과 4범 이재명보다 조국 이낙연 주호영이 백번낫다 전과4범이 1위라고 여론 조작하지마라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