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이용관 기자

밤에 즐기는 문화유산 '옥천문화재야행'

  • 입력 2020.08.19 15:54
  • 댓글 0

[내외일보=충북]이용관 기자=옥천군이 주최하고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 옥천 문화재야행이 오는 9월 4일, 5일 옥천전통문화체험관(옥천읍 향수길 100)일원에서 열린다.

문화재야행은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인 옥천향교, 지용생가, 옥주사마소 등 문화재 야간개방을 통해 관람, 체험, 공연 등이 어우러진 야간 문화 향유 프로그램이다.

2020 옥천 문화재야행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푸드트럭, 플리마켓, 체험부스, 지역 동호회 공연 참가단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무형문화재 시연 및 옥천향교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2020 옥천문화재야행 홈페이지(http://occulturenight.org/)에서는 문화재 야행 거리에 걸릴 포토존의 네온사인 문구를 직접 정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선정된 사람에게는 3만원 상당의 옥천 특산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퀴즈 5문제를 맞춘 선착순 100명에 한해 2천원 상당의 편의점 기프티콘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확산되는 코로나19의 동향과 관련하여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야행을 즐길 수 있도록 출입구 이외의 지역을 봉쇄하고 출입구 4곳에 QR코드 리더기, 비대면 체온인식 카메라, 공간 소독기를 설치하여 신원과 체온이 확인된 관람객에 한해 입장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실내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한 인원에 한해 입장시키는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최대한 준수할 예정이다.  

옥천군과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은 “2020 옥천 문화재야행을 통해 군민이 화합하고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되길 원한다.”면서도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다양한 방역 작업을 실시하여 관람객이 안전한 야행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옥천 문화재야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옥천문화재야행 홈페이지(http://occulturenight.org/)를 참고하거나 전화(043-279-5481~4)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