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이용관 기자

옥천군, 시군종합평가 대비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 입력 2020.08.20 16:04
  • 댓글 0

5대 분야 118개 지표 추진실적 및 부진상황 점검

[내외일보=충북]이용관 기자=옥천군은 20일 김호식 부군수 주재로 부군수실에서 2021년(20년실적) 시군종합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개최된 보고회는 매년 충북도가 국ㆍ도정 정책효율성 및 책임성 강화를 위해 도내 11개 시군에 대한 시군종합평가에 대비하여 열렸다.

김 부군수는 우리군의 선제적이고 전략적인 대응으로 우수성적 달성을 위하여 부서별 소관지표에 대한 추진실적 및 부진사항을 중점 점검하였다.

군에 따르면 금년도 시군종합평가는 5대 분야 118개(정량91, 정성27) 지표에 대한 정량지표 목표값 달성여부(절대평가)와 군정시책 우수사례 정성지표 상대평가를 실시한다.

충북도에서는 평가결과를 종합하여 시군별 재정인센티브(특별교부세 등)를 차등 지원한다.

군은 군정 역량과 행정서비스 질의 척도가 되는 시군종합평가에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하여 연초에 자체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추진상황보고회를 정기(매월) 및 수시 개최하여 부진지표 밀착관리 및 상시모니터링을 강화했다.

군은 2021년 당초예산에 2천만원을 확보하여 체계적 지표관리와 맞춤형 컨설팅을 위한 평가전문기관 컨설팅 용역으로 대면컨설팅, 담당자 워크숍 등을 확대하여 도내 시군종합평가 최상위권 달성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호식 부군수는 “코로나19사태 여파 등으로 행정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군민행정서비스 향상 및 군정발전의 기틀이 되는 시군종합평가에서 우리군이 최상위권 도약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 부서간 협업강화와 발빠른 군정업무 수행이 선행될 수 있도록 전 공직자 모두가 혼신의 노력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