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신동명 기자

청주시, 사이버 B2B 수출상담회 개최

  • 입력 2020.08.26 16:17
  • 댓글 0

지역 내 중소기업 31개사와 해외바이어 45개사 맞춤형 상담 추진

[내외일보=충북] 신동명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7일 코로나19로 인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수출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사이버 B2B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청주시 사이버 B2B 수출상담회’는 청주 S컨벤션에서 시와 충북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등 소비재를 제조하는 지역 내 수출기업 31개사와 홍콩, 베트남 바이어 45개사가 비대면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시는 사이버 상담회가 대면 상담보다 성과가 떨어질 수 있다는 지역 내 수출기업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이번 상담회에서는 사이버 상담회 개최 전 현지 진성바이어 발굴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지역 내 수출기업과 제품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업들의 홍보자료와 샘플들을 미리 현지로 보내 바이어가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전 세계적으로 해외 판로 개척 지원사업 추진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사이버 수출상담회가 기업들의 수출을 활성화하는 하나의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향후에도 지역 내 수출기업들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B2B(Business to Business)는 기업과 기업 사이에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를 일컫는 경제용어로 기업(business)과 기업(business)이 거래 주체가 돼 상호간에 전자상거래를 하는 것을 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