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수첩
  • 기자명 김주환 기자

가족생계 위협받는 '자가격리 자영업 가장'

  • 입력 2020.08.31 12:21
  • 댓글 0

격리 가장들 14일 격리기간 애타는 한숨만...
정부와 정치권은 언급도 없어

김주환 기자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2차 재난지원금의 지원 대상에 대한 갈등이 정치적 이슈로 떠올랐다. 전국민에게 지급을 할 것이냐, 상대적으로 더욱 필요한 이들에게만 지급을 할 것이냐를 두고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이를 두고 갑론을박하고 있는 정치인들의 모습에 분통을 터뜨릴 수 밖에 없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자가격리에 들어간 자영업 가장들이다.

가족들을 부양해야할 수 많은 이들이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격리돼 생계가 위태롭다.

정부의 전염병 예방 방침은 반드시 따라야 한다. 하지만 격리자가 한 가족의 가장일 경우, 더욱이 자영업이나 일용직 근로자일 경우, 이들 가족들의 생계는 누가 책임진단 말인가? 이에 대해서는 정부도 여야정치권도 한마디 말이 없다. 

상황이 이러니 자영업 가장 격리자들은 "방역 방침은 존중하지만, 과도한 자가격리는 생계를 위협하는 폭력"이라며 분개할 수 밖에 없다.

재난지원금을 이들에게 우선 지급해야 맞는 것이 아닐까? 합리적으로 유도하는 지혜로 정책을 펼친다면 어느 누구나 협조를 할 것이다.

자가격리는 곧 가족의 생계 위협이라는 인식을 깨고 검사대상자들이 숨지 않고 적극적으로 정부 방침에 동참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정부와 정치권은 누구를 위해 정책을 만들고 실행해야 할지를 명확히 해 현명한 정책으로 난관을 극복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