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IYF, 영어말하기대회 온라인으로 개최 ‘마음 표현하고 소통하는 능력 키운다’

  • 입력 2020.09.04 11:50
  • 댓글 0
IYF 온라인 영어말하기대회 포스터
IYF 온라인 영어말하기대회 포스터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주최하고 교육부, 시·도 교육청, 각 지방자치단체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후원하는 ‘2020 IYF 온라인 영어말하기대회’가 개최된다.

2001년 처음 개최된 이래 매년 중·고·대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과 국제적인 감각을 위해 개최된 ‘IYF 영어말하기대회’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다음달 10일(중·고등부)과 17일(대학부)까지 국제청소년연합(IYF) 홈페이지를 통해 원고접수를 하며, 온라인으로 지역별 본선을 거쳐 11월 14일 전국 결선이 치러진다.

‘2020 IYF 온라인 영어말하기대회’는 국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대한민국 국적 소유의 중·고등학생,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원고 주제는 ‘나의 꿈’, ‘감동적인 순간’, ‘내가 존경하는 인물’, ‘교류·절제·사고력’이 공통으로 주어지며 중·고등부는 여기에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인재상’, ‘21세기 지구문제와 나의 역할’이, 대학부는 ‘21세기 지구환경문제 인식 및 해결방안 제시’, ‘로봇과 공존하는 미래에서의 인간의 역할’이 별도로 주어진다.

참가자는 원고접수 마감시한까지 위 주제 중 하나를 선정해 영어 원고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하며, 원고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는 10월 27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되는 각 지역 본선에 참석,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발표하게 된다.

중·고등부의 발표 제한 시간은 3분이며, 대학부는 4분이다. 국제청소년연합 관계자는 “20년간 대학생, 청소년들의 영어실력 향상시키고, 국제적인 감각을 기르는데 노력해온 영어말하기대회를 올해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참가자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영어 발표능력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키우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 배포의 경우, 각 지역 일정 소개 문장 삽입)

각 지역 본선을 통과한 학생들은 11월 14일 전국 결선(장소 추후안내)에 참가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IYF 온라인 영어말하기대회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