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철원군, ‘2021년 농업인력육성 영농정착금 지원’ 사업대상자 모집

  • 입력 2020.09.09 15:54
  • 댓글 0

[내외일보=강원] 김의택 기자 =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문대명)는 9월 3일(목)부터 21일(월)까지 도시 청·장년층을 귀농인으로 적극 유치함으로서 젊은 미래 농업인 확보, 농촌인구 고령화와 감소에 대응하고 귀농 초기 안정적 정착지원으로 귀농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추진하는‘2021년 농업인력육성 영농정착금 지원사업’의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귀농인 정착지원금』은 다른 시·도 도시지역 또는 도내 도시지역에서 다른 산업분야에 종사한 자로서 농어촌지역으로 이주해 실제 거주하면서 농어업으로 전업을 하거나 농어업에 직접 종사하면서 동시에 이와 관련된 농식품 가공제조유통업 및 농촌비즈니스를 겸업하는 귀농인에 한에 지원한다. 사업 공고일(9월3일) 기준으로 도내 농어촌 지역에 2년 이내에 전입해 주민등록 주소지를 두고 실제 거주하면서 농어업에 종사하고 있는 귀농인 중 만 18세 이상 만 45세 이하의 귀농인이 해당된다. (자세한 내용은 철원군 홈페이지 참조)

『영농 승계농 정착지원금』은 직계존속 등으로부터 상속·수증 등을 통해 영농기반을 확보하고 농어촌지역에 실제 거주하면서 농어업을 전업으로 독립영농경력이 1년이상 7년 이하인 영농 승계농에게 지원한다. 연령 기준은 위와 같다. (자세한 내용은 철원군 홈페이지 참조)

선발된 귀농인 및 영농 승계농 에게는 1년차에는 선정 월부터 당해년도 12월까지 월 80만원씩, 2년차에는 익년도 1월~12월까지 월50만원씩 12개월 지급할 예정이다.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귀농인 및 영농승계농을 적극 유치함으로서 젊은 미래 농업인이 확보되고 철원군 농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