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이한규 기자

중구, ‘중산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 개최

  • 입력 2020.09.11 17:17
  • 댓글 0

신한금융희망재단, 리모델링 지원금·기자재 후원

[내외일보=인천] 이한규 기자 =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신한금융희망재단과 민관 사회공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중산 공동육아나눔터’를 리모델링해 개소했다고 11일 밝혔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민·관 사회공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영종LH49단지 행복주택(두미포로140)에 위치한 중산 공동육아나눔터의 약 6천만 원에 상당하는 공간 리모델링 지원금 및 기자재를 후원했고, 지난  10일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또한, 구는 이날 개소식을 열어 중산 공동육아나눔터(신한 꿈도담터 77호점)의 리모델링 준공과 성공적인 개소를 축하했다.

이날 열린 후원 전달식에는 코로나 19의 확산방지를 위해 홍인성 중구청장을 비롯해 신한금융희망재단 정병각 본부장과 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 정광웅 센터장 등 각 기관의 대표 소수만 참석했다.

이번 중산 공동육아나눔터를 시작으로 영종국제도시의 양육친화적인 돌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의 운영 계획을 공유하며 협력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중산 공동육아나눔터는 아이돌봄·놀이공간, 부모 자조모임, 학부모 품앗이 활동 등 이웃 간 소통을 통해 출산양육가정의 육아부담을 덜 수 있는 열린 육아공동체 공간이다.

홍인청 구청장은 “앞으로도 누구나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돌봄 시설 인프라를 구축하고, 가정의 양육부담을 민·관이 함께 분담해 아이 키우기 좋은 중구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