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갈말읍 맞춤형복지·갈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 협력 소소한 집수리 사업

  • 입력 2020.09.15 15:48
  • 댓글 0

 

[내외일보=강원] 김의택 기자 = 강원 철원군 갈말읍 맞춤형복지팀은 “우리동네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주민 홍보캠페인 등 맞춤형 사회복지 서비스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 주민들의 생활여건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복지팀은 지난 14일 갈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승열, 정일산)와 손잡고 금번 10호 태풍 하이선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위한 “소소한 집수리사업” 자원 봉사를 실시했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이씨의 집은 지난 태풍에 집 마당에 설치된 비가림막이 소실돼 집 툇마루 및 바로 아래 설치된 세탁기로 비가 들이쳐 비닐로 덮어 놓은 상태였다. 나머지 비가림막도 노후된 상태라 조그만 충격에도 떨어지는 등 안전에도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  

갈말읍에서는 집수리에 필요한 재료비를 비롯한 제반 예산을 지원했고, 갈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재능 나눔으로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집주인 이씨는 “지붕이 태풍에 날아가서 비가 오면 걱정이고 남은 지붕도 부서져 내릴 것 같아 수리가 절실했는데 주택보수 능력이 없어 엄두도 내지 못했던 상황에서 이렇게 직접 오셔서 봉사해 주시니 너무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갈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도움받으신 분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땀 흘리며 봉사한 보람이 느껴지며 앞으로도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겠다.”며 “안승열, 정일산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재능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읍직원들 및 협의체 위원님들이 있어 갈말읍의 미래가 밝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갈말읍 맞춤형복지, 갈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450-575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