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백춘성 기자

충남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 2020『교육현안탐구』제7호 발간

  • 입력 2020.09.16 05:53
  • 댓글 0

국내외 AI(인공지능) 교육은 어디까지 와 있나?

[내외일보/충남]백춘성 기자=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 교육정책연구소는 지난 15일국내외 인공지능(AI) 교육 동향을 담은 ‘교육현안탐구’ 제7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호는 충남교육청 연구정보원 홈페이지(home.edus.or.kr)의 교육정책연구소-정책연구 자료방에 공개하였다. 이 자료는 국내외 인공지능 동향 파악을 통해 우리 교육에 활용방안,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국외 동향은 미국의 ‘AI 국가 연구 개발 전략’, 중국의 ‘차세대 인공지능 개발 전략’, 일본의 인재 양성을 위한 ‘AI 전략 2019’, 영국의 ‘AI in the UK’ 전략 보고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각 나라는 인공지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공지능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국가 차원의 전략을 세워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국내 동향을 통해 우리나라 역시 인공지능 국가전략을 수립하고 초·중·고에서 기반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교육부는 2020년 하반기 인공지능 교육 종합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학습 수준을 진단하고, 학습 데이터 기반으로 개별 학생에 대한 맞춤형 교육이 가능할 것이다.

교육정책연구소 김선호 소장은 “우리 연구소가 인공지능 교육 같은 현장의 역동적인 현안을 발굴하여 탐색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기능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