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이용관 기자

박종우 사진작가, 옥천군에 작품 기증

  • 입력 2020.09.16 14:36
  • 댓글 0

‘옥천군민과 함께하는 사진전’전시 작품 등 4점 기증

▲왼쪽부터 박종우 작가, 김재종 옥천군수, 심대보 옥천군 사진작가협회 회장.
▲왼쪽부터 박종우 작가, 김재종 옥천군수, 심대보 옥천군 사진작가협회 회장.

 

[내외일보=충북]이용관 기자=옥천군은 사진작가‘박종우’씨로부터 ‘정지용 생가’ 등 옥천군의 풍경을 담은 작품사진 4점을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박종우 씨는 16일 옥천군을 방문하여 ‘정지용 생가’등 작품 4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증한 4개의 작품은 하얀 눈이 소복히 쌓인 지용생가의 모습을 담은 ‘정지용 생가’와 매년 봄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옥천 9경의 하나인 ‘37번 국도 벚꽃길’, 비탈 밭에서 소와 함께 밭을 가는 농부의 모습을 담은 ‘농촌의 봄’, 그리고 향수사진공모전 수상작인 ‘장 담그는 날’이다.

박종우 씨는 2000년 취미로 시작에 (사)한국사진작가 협회 정회원으로 20여년째 작품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사)한국사진작가 협회 옥천군지부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옥천군의 지원을 받아 전통문화체험과, 옥천읍행정복지센터, 농업기술센터를 순회하며 ‘옥천군민과 함께 하는 사진전’을 개최하기도 하였다. 

박종우 씨는 “이번 옥천군민과 함께하는 사진전을 개최하며, 우리군에 이런곳이 있었나 하며 멋진 풍경에 감탄하였던 주민들이 많았다” 면서 “더 많은 군민들, 그리고 옥천군을 방문해주시는 분들과 우리 옥천군의 멋진 모습을 나누고 싶어 기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에 기증받은 작품을 군 청사, 전통문화체험관, 정지용생가 등에 전시할 계획이다.

한편 옥천군에서는 10월중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을 리모델링해 군민들을 위한 상시 전시실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