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동문1동, '동문1동 도란도란 빨래터' 추진
서산시 동문1동, '동문1동 도란도란 빨래터' 추진
  • 김진영 기자
  • 승인 2020.09.1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빨래서비스와 동민 힐링공간 조성’ 협업 협약

 

[내외일보=충남] 김진영 기자 = 충남 서산시 동문1동(동장 김덕제)과 동문1동 주민공동체(9개 사회단체)가 ‘동문1동 도란도란 빨래터’ 추진을 위해 지난 15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통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9개 단체가 참석해 대상 발굴, 사업홍보, 운영 등에 대해 공동 협업해 추진키로 합의했다.

‘동문1동 도란도란 빨래터’는 행정안전부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천만 원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취약계층에 무료 세탁을 지원한다.

서산시 향교1로 7 내 빨래터를 마련해 세탁기와 건조기, 테이블, 의자 등을 구입해 동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취약계층(법정 저소득층) 약 750세대에게는 무료 이불빨래 서비스도 제공한다.

정헌태 동문1동 통장단협의회장은 “좋은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적극 대상자를 발굴해 많은 분들이 혜택받을 수 있게 돕겠다”고 말했다.

김덕제 동문1동장은 “이번 사업은동에서 사업을 발굴하고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국비로 이뤄진 사업”이라면서 “계획에서 그치지 않고 잘 실행해 살기 좋은, 살고 싶은 동문1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문1동 도란도란 빨래터’는 10월 중순 개관을 목표로 인테리어 및 시설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