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이평도 기자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세대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 입력 2020.09.16 16:26
  • 댓글 0

[내외일보=경북] 이평도 기자 = 경북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장희, 공공위원장 송병환)위원 20여명은 9월16일(수) 관내 독거노인세대 두 가구를 방문해 쓰레기를 치우고 씽크대 설치와 전기판넬 설치 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한 경산8리 가정은 허리디스크 수술로 거동이 힘들어 집안에 쓰레기가 쌓이고 씽크대가 없어 밥을 하기가 어려웠고, 대황2리 가구는 보일러 호수가 터져 온 집안이 물바다가 되는 등 두 가구 모두 기본적인 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했지만 혼자 사는 어르신 스스로 처리할 엄두를 내지 못해 있는 중 이를 안타깝게 여긴 한 협의체 위원의 제보로 전격적으로 이루어졌다.

5시간 동안의 작업 끝에 두 가구 모두 집수리를 끝내고 변화된 모습에 집주인은 “바쁘신데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집수리를 해줘 너무나 감사하다며 이제 비가와도 마음 편히 지낼 수 있게 됐다 ”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장희 민간위원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한 번 더 찾아보고 보살피자는 순수한 마음에서 시작된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지역공동체’의 꿈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며 힘찬 포부를 밝혔으며 이날 집수리한 가구는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로고가 있는 현판을 부착해 함께 사는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를 홍보했다. 

성주읍장 송병환 공공위원장은 “모두들 코로나19 때문에 힘든 시기인데도 불구하고 더 힘든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하는 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