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의택 기자

‘2020 온라인 강서드림 job챌린지’개최

  • 입력 2020.09.24 16:30
  • 댓글 0

오는 12월 11일까지 온라인 체험관 상시 운영

[내외일보=서울] 김의택 기자 = 서울 강서구 지역 중학생과 초등학생들의 직업 체험을 도와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2020 온라인 강서드림 job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7회째를 맞는 드림잡 페스티벌은 제4회 학부모 진로job과 통합 운영되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는 25일부터 12월 11일까지 78일 동안 116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해 언제든지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단, 접속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돼 중학생은 오는 25일부터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초등학생과 학부모는 10월 말부터 체험할 수 있다.

‘#별난 크리에이터 챌린지 on’을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별나고 다양한 직업 체험을 준비했다.

온라인 진로체험 전용 플랫폼에 ▲꿈꾸는 창작소 ▲별난꿈 플랫폼 ▲드림업 체인지 ▲#진로 꿈타운 ▲히어로 플랙스 등 5개 영역의 체험관을 마련했다.

‘꿈꾸는 창작소’는 창조·공예·디자인 분야로 페이퍼아트, 미니어처, 캘리그립톡 등을 체험할 수 있고, ‘별난꿈 플랫폼’은 창의·IT·과학·미래기술 분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신재생에너지, 앱개발 직업 등이 체험 가능하다.

‘히어로 플랙스’는 엔터테인먼트·문화·예술 분야의 직업을, ‘#진로 꿈타운’은 진로·사회·경제 분야로 경찰관, 특수분장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드림업 체인지’는 뷰티·스포츠·생활·건강 분야로 청소년상담사, 간호사 등과 같은 직업 체험과 더불어 상업고, 항공비즈니스고와 같은 특성화고 학과 체험도 가능해 진학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온라인 체험관에서는 다양한 키트를 활용해 과제를 수행하거나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영상을 따라하는 방식으로 체험이 이루어진다.

직업 체험 이외에도 1년 후의 나에게 보내는 꿈엽서 활동, 다중지능검사, 경품 이벤트, 온라인 특별공연 등도 있어 다양한 활동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