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행정수도 완성 충청권 민관정협의회 출범 및 민주당 행정수도완성 TF 충청권 토론회

  • 입력 2020.09.25 13:55
  • 댓글 0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행정수도 완성 충청권 민,관,정 협의회가 9월 28일(월) 10시 30분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행정수도 완성 및 국가균형발전 충청권 민관정 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 협의회에는 충청권 4개 시도의 시민대표, 국회의원, 시도지사 및 시도의회의장 등 20명이 위원으로 참석 했으며, 충청권 각계가 힘을 모아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할 행정수도의 완성을 위해 노력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한 자리에 모였다.
  
협의회는 행정수도 완성과 관련, 정치권에 적극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촉구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후에는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 및 행정수도완성 TF가 세종시에서 충청권 토론회를 개최하고, 국회 세종의사당 후보지를 방문할 예정라고 했다.
  
현재 “민주당은 국가균형발전과 행정수도 완성을 당의 핵심과제로 설정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전국을 돌며 토론회를 갖고 있으며, 지난 8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경북, 광주·전남 등에서 7차례 권역별 토론회를 열었고, 28일 충청권 토론회를 끝으로 전국 순회 토론회를 마무리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의 주제는 ‘행정수도 완성과 충청권의 미래비전’이며, 강현수 국토연구원장과 진종헌 공주대 교수가 기조발제를 하고, 행정수도완성추진단 부단장을 맡고 있는 박범계 의원이 좌장으로, 임승달 전 강릉대 총장, 이창기 대전대 교수, 이두영 충북경제사회연구원장, 나소열 전 청와대 자치분권비서관이 패널로 참석한다”고 밝혔다.
  
또한 “28일 열리는 출범식과 토론회는 코로나19를 감안하여 무관중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게되며,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충청권이 힘을 모으고, 충청권의 미래 비전을 논의한다.
  
이날 행사에 시민과 언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가져 달라고 요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