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미라 기자

영등포구, 온(On)택트 아동권리 교육 참가자 선착순 모집

  • 입력 2020.09.25 17:08
  • 댓글 0

[내외일보=서울] 김미라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고 아동이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온(On)택트 아동권리 교육’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진행되며, 강사와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지며 소통과 참여 위주의 강의로 진행된다

.‘온(On)택트’라는 명칭 또한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소통과 교류 중심의 수업 방식을 강조하기 위해 ‘온택트 아동권리교육’이란 이름을 짓게 됐다.

교육 대상은 아동(초등 5학년~고등 3학년)과 성인(부모, 관심 있는 주민 등) 으로 구분해, 강의 회차별 20명 이내로 모집해 진행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아동대상 교육은 ▲존엄한 인간으로서의 나, 존엄한 인간으로서의 타인을 인지하기 ▲아동인권과 유엔아동권리협약, 4대 기본권 ▲권리주체자로서의 자신을 인지하기를 교육목표로 해, 나와 타인의 이해, 인권과 권리주체자 바로알기의 내용으로 꾸려진다.

성인대상 교육은 ▲인권과 아동인권의 개념 이해와 아동인권에 대한 시각 갖기 ▲아동의 존재와 인간의 존엄성 이해 ▲의무이행자로서의 아동인권 증진을 위한 책무성 인식하기의 내용을 학습한다.

교육기간은 10~11월 두달 간 진행되며,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주말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수업 중 하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교육참가를 희망할 경우 29일까지 구청 아동청소년복지과로 전화(☎02-2670-1616)신청하거나, 단체신청의 경우 영등포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관련서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