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진명준 기자

해남군 청사 신축 공정율 50% 돌파 ‘순조’

  • 입력 2020.09.27 15:00
  • 댓글 0

10월초 골조공사 완료… 명현관 해남군수 23일 현장점검

 

[내외일보=호남]진명준 기자=해남군 청사 신축공사가 전체 골조공사 완료를 앞두고, 공정율 50%를 돌파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해남군 신청사는 현재 6층까지 골조 공사 완료 후 마지막 1개층과 옥탑층만 남아있으며, 군의회 청사는 골조공사 완료 후 외부마감공사를 위한 가설비계 해체를 완료한 상태이다. 10월 초 전체 골조 공사를 완료 예정으로, 현재 공정율은 54%를 나타내고 있다.

내부에서는 마감벽체 및 전기, 통신, 소방 등 설비 공사가 계획대로 진행 중에 있어 내년 6월 준공은 차질없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축 중인 해남군 신청사는 연면적 1만 8601㎡로 군 청사는 7층, 군 의회 청사는 5층으로 신축된다. 지상과 지하에는 총 13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명현관 해남군수는 23일 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현황과 안전관리 등 사업추진 전반에 대한 사항을 점검했다.

명군수는 “올해 잦은 강우 및 태풍으로 인하여 계획 공정관리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차질없이 공사가 추진되어 골조 공사 완료를 눈앞에 두고 있다”며 “견실한 시공은 물론 사업 마무리시까지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공조 공사 완료와 함께 예정된 상량식 등 행사를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생략하고, 추석 명절을 앞둔 현장점검으로 대체했다.

아울러 청사신축과 동시에 추진 중인 해남읍성 정비 및 군민광장 조성사업도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청사 골조공사로 인한 안전문제로 일시 중지된 해남읍성 정비는 연말부터 구간별로 정비를 재개하며, 군민광장 조성사업도 올해중 기본 및 실시설계에 착수해 청사 이전과 동시에 착공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