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 조치원버스터미널 환경정비사업 완료

  • 입력 2020.09.28 19:27
  • 댓글 0

- 조치원버스터미널 안전시설 확충 및 편의시설 개선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배준석)는 조치원버스터미널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정비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완료한 환경정비사업은 원도심 지역 교통관문인 조치원버스터미널의 안전사고 예방시설 보강과 미관 개선을 위해 도시교통공사가 운영효율화를 통해 절감한 예산으로 진행된 사업이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디자인형 울타리 안전펜스와 대형 카스토퍼 설치, 그리고 차고지 내 주차선을 새롭게 도색하는 등의 정비를 통해 보행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주차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했으며, 인접건물이 철거된 비포장 구역은 깔끔하게 아스콘으로 포장해 주차구역 추가 확보와 함께 비산 먼지에 대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또한 비가 새고 얼룩이 진 노후화된 비가림시설(캐노피) 교체와 시설물 파손이 예견되는 승차장 인근 배수로 시설을 사전에 정비하는 등의 미관 개선에도 힘을 쏟았다.

한편 조치원버스터미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버스 노선이 감축 운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속버스 1개 노선(서울강남), 시외버스 6개 노선(청주, 공주 등), 시내버스‧마을버스 19개 노선 등이 활발히 운행되고 있으며, 연간 4만명 내외가 터미널을 이용하는 명실상부한 조치원지역 교통 요충지이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배준석 사장은 “운영효율화를 꾀해 마련한 예산으로 시민 여러분의 편익 증대를 위한 시설개선에 나선 결과가 조치원버스터미널 환경정비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중교통 시설 환경정비 사업을 통해 시민 여러분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