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의택 기자

강서구 예·결산 살림살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입력 2020.10.07 16:01
  • 댓글 0

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강서살림살이 연구모임’예산결산 심사현황 분석 개선방안 제시

[내외일보=서울] 김의택 기자 = 서울 강서구의회(의장 이의걸) 의원연구단체 ‘강서살림살이 연구모임’은 6일 강서구의회 1층 다목적실에서 강서구 예·결산 살림살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강서살림살이 연구모임은 강서구의회의 예산결산 심사현황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예산결산심사의 효율성 제고와 강서구민의 복리증진을 도모하고자 구성됐다.

정정희 의원을 대표로 송영섭, 경기문, 황영호, 김현희, 김용원, 이종숙 의원 등 행정재무위원회 위원들이 주축이 되었으나 관심이 있는 의원은 누구나 참여해 11월 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전문성을 갖춘 연구를 위

 

해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와 나라살림연구소에서 공동으로 연구용역을 수행한다.

이날 연구기관 이정화 교수는 연구계획 보고에서 강서구의회의 최근 예·결산 심사현황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점검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수년간의 예·결산서 등을 분석해 예산편성 및 집행상의 미비점 검토를 통해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실질적 생활 자치를 실현하는 동 단위의 주민대표 기구인 ‘주민자치회’의 개념과 운영 예산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으며, 이후 연구과제에 대한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정희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의 과정 및 결과가 강서구의회의 전문성을 높여 보다 심도 있는 예·결산 심사와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