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미라 기자

영등포구, 대림1동 6번째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 입력 2020.10.11 15:31
  • 댓글 0

개원 확충… 보육 공공성 강화와 질적 개선 도모

 [내외일보=서울] 김미라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공공보육 기반을 강화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근 국공립어린이집 1개소를 신규 개원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달 1일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를 개원한 데 이어, 약 한 달 만에 또다시 신규 어린이집을 개원하게 됐으며, 이는 올해 들어 여섯 번째로 이뤄진 성과라고 덧붙였다.

이로써 지난해 총 72개소였던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은 올해 상반기 2개소, 9월에는 3개소를 추가 개원하며 총 78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10월 신규 개원한 어린이집은 ‘국공립 새솔아델포레어린이집’으로 대림1동 e-편한세상 영등포아델포레 아파트 내에 위치한다. 규모는 지상 1층, 연면적 330.9㎡로 51명의 원아를 수용 가능하다.

대림1동에서 운영중인 국공립어린이집은 단 2개소에 불과하며, 영등포구 18개 동 중 가장 적은 수치다.

반면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은 100%에 달하며, 높은 보육 수요를 보여왔다.

아울러 대림1동 주변 3천 세대 이상의 대규모 아파트 신축공사가 진행중에 있어 어린이집 개원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구는 대림1동 어린이집 개원을 서둘러 추진했고, 추후 개소 확충은 물론,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공간 조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구는 지역 내 보육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신축, 민간시설의 국공립 전환, 관리동 장기임차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지역적 균형이 이루어지도록 어린이집을 고르게 설치하고, 다양한 보육환경 구축과 질적 개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