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주환 기자

행복청, 중·소규모 건설현장에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실시

  • 입력 2020.10.12 14:19
  • 댓글 0

행복도시 내 신규 착공한 12개 현장에 대한 안전․품질 교육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중‧소규모 건설현장의 안전‧품질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2020년 하반기 찾아가는 안전·품질관리 교육」을 10월 12일(월)부터 10월 30일(금)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안전하고 수준 높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건설을 위하여 매년 정기․수시 점검을 실시하는 동시에 건설관계자의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또한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대규모 건설현장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현장관리가 취약한 총공사비 300억 원 미만의 중․소규모 현장에 대해서는 ‘16년부터 매년 2회 담당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건설인들의 안전·품질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20년도에 신규 착공한 중․소규모 12개 현장의 현장대리인, 건설사업관리기술인, 안전․품질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주요내용으로는 △안전·품질·시공관리 △감리업무 △점검 시 자주 지적되는 사항 △계절별 주의 사항 등 현장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건설현장 내 상황별 조치방안 등에 대해서도 행복청이 자체 제작한 교재를 사용하여 교육할 계획이다. 

더불어 교육 후에는 피교육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건설관계자들의 필요를 반영한 교육내용 구성 등 향후 교육 내실화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상기 행복청 사업관리총괄과장은 “앞으로도 행복청은 대규모 건설현장 뿐만 아니라 중․소규모 건설 현장도 구조적이고 관행적인 업무 관행에서 벗어나 법령 등에 따른 체계적인 현장관리가 이루어짐으로써 고품격의 행복도시가 건설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