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내외일보

이근 해명, 성추행 논란?

  • 입력 2020.10.13 17:03
  • 댓글 0
이근 대위 뉴튜브
이근 대위 / 유튜브

 

[내외일보] 인기 유튜브 컨텐츠 '가짜사나이1'의 교육대장 이근(36) 예비역 대위가 성추행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13일 이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이근대위 ROKSEAL'을 통해 "법의 판단을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스스로의 양심을 비춰볼 때 억울한 심정이며 아쉽고 끔찍하다"고 밝혔다. 

앞서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의 김용호씨가 이씨를 향해 "성범죄 전과가 있다"며 "평소 이씨가 UN근무 경력을 했다고 거짓말한다"고 추가 폭로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근 대위는 "어떠한 추행도 하지 않았으며 끝까지 항소했다"고 주장하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당시 상황에 대해 그는 "피해자의 일관된 진술이 증거로 채택, 유죄 판결을 받은 것은 사실이나 유일한 증인이 피해자 여성의 남자친구며 당시 직접 목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반응을 짐작해 증언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현장에 CCTV 감식 결과 추행한 기록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자의 일관된 진술만이 증거가 돼 판결이 이뤄졌다"면서 "억울하고 분통하지만 어쩔 수 없이 법의 판단을 따라야했다"고 비통한 심정을 전했다. 

한편 해당 사건은 지난 2017년 11월 벌어진 사건으로 서울 강남의 한 클럽 물품보관소 앞 복도에서 벌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성추행 사건 판결문에 따르면 이씨는 해당 장소에 있는 여성의 엉덩이를 움켜쥔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고 1심 재판부는 벌금 200만원과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 이수 명령을 선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