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행사 성료
계룡시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행사 성료
  • 윤재옥 기자
  • 승인 2020.10.15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매 걱정 없는 안심 계룡, 함께 만들어요! -

[내외일보/계룡] 윤재옥기자 = 계룡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걱정 없는 안심 계룡, 함께 만들어요!’라는 슬로건으로 엄사면 원형광장 일원에서 치매대상자 및 가족,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인식개선 및 관심 제고를 통해 치매 진단과 치료, 극복에 대한 시민 관심 유도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치매파트너즈도 함께 참여해 각종 치매 지원사업 및 치매예방 수칙 안내, 치매선별검사와 더불어 뇌기능 향상을 위한 조각 맞추기(칠교) 놀이, 치매관련 O/X퀴즈, 워크북 색칠놀이 등 치매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참여코너를 마련해 선뜻 마주하기 쉽지 않은 치매에 대한 접근 장벽을 낮추고 치매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손병임 보건소장은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느끼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치매는 조기 발견이 중요한 만큼 징후 발견시 언제든지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및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치매 걱정 없는 안심계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확인 등 거리두기와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했으며, 감염병 예방 정보가 수록된 리플릿과 방역물품도 함께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