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최고기록 '대박'
제니 최고기록 '대박'
  • 내외일보
  • 승인 2020.10.16 19: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 / SNS
제니 / SNS

[내외일보]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rtify)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자리에 올랐다.

1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제니의 솔로곡 ‘SOLO’는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횟수 2억 4080만회를 돌파했다. 이곡 은 2018년 11월 공개됐다.

제니 / SNS
제니 / SNS

이는 한국 솔로 가수의 노래 중 최고 기록이다. 앞서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기록 중인 2억 4060만회를 뛰어넘었다.

제니는 지난 4월 한국 여성 솔로 가수 최초로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데 이어 이번엔 한국 솔로 전체 1위로 등극했다.

제니의 ‘솔로’는 도입부의 아름다운 코드와 간결한 멜로디 라인, 이별 후에도 슬픔에 얽매이지 않는 당당한 면모를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로 풀어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제니의 글로벌 영향력은 막강했다. ‘솔로’는 발매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일간·주간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또 해외에서도 40개 지역 아이튠즈 1위, 한국 여자 솔로가수 최초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톱10을 달성했었다.

뮤직비디오도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역대 ‘최단’ 기록을 썼다. ‘솔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23일 만에 1억 뷰를 넘은 이후 꾸준히 조회수를 늘리며 현재 5억 5000만 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ㅎㅎv? 2020-10-21 14:51:59
개독아 (개신교인중에서 개g-lal하는 종교인을 비하하는 말이다 사전참고)
개신교인들아 종교 자유는 기본인권이다 여기는 자유대한민국이다 북한이 아니다
말로만 사랑이지 현실은 자기 종교만 사랑하더라 종교차별 가장 심한 종교다
예수님이 가르친 성경에 나오는 사랑이 아니더라 가짜 사랑이고 가짜종교인이다
다른 종교도 천국가는것은 있다 모르면 공부 좀하기 바란다
종교자유는 좋다 그러나 종교사기는 속지말자 믿지말자
종교자유 기본인권은 대한민국 헌법에 보장된것이다 대한민국 헌법 20조 필독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해서 종교자유 기본인권 공부하자
다음네이버구글에서 종교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종교기본상식알고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