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 제6회 로컬푸드 김장담그기 참가 신청하세요

  • 입력 2020.10.18 10:19
  • 댓글 0

- 내달 7일 행사…행사장 김장 담아가기·차량수령 병행 -

김장담그기행사 포스터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11월 7일 제6회 로컬푸드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로컬푸드 김장담그기 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6년째 계속되고 있으며, 매년 11월 첫째 주 토요일에 정례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올해 준비된 물량은 1,100박스로 박스당 절임배추 20㎏과 양념속 8㎏이 제공되며 가격은 12만 원이다.

동일한 품종의 배추를 포함한 주요 양념 속재료(젓갈류 제외)는 지역농가가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신선한 상태로 사용된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예년과 같은 대규모 김장담그기 행사 형식이 아니라 ‘200명 한정 행사장 김장 담아가기’와 ‘차량이용 김장재료 수령’ 방식으로 나눠 실시된다.

행사장 김장 담아가기는 참가비 입금 선착순 200명까지만 참여자격이 주어지며, 시간대를 달리해 1회에 50명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행사장 김장 담아가기 참가자 200가족 외의 신청자는 2곳(도담동·한솔동) 행사장에 별도로 마련된 장소에서 자가 차량을 이용해 신청한 김장재료를 수령해 가면 된다.

참가신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제6회 로컬푸드 김장담그기 행사’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신문호 로컬푸드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행사 참여 인원을 조정하게 됐다”며 “행사장 김장 담아가기 참여 제한으로 불편함이 많겠지만, 전염병 차단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인 만큼 시민들께서 널리 양해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김장재료를 준비하는 친정맘 절임배추 영농조합법인은 매년 밀마루 복지관, 장애인 협회 등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무료 김장재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