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청소년 지도자 연수 큰 호응
진안군, 청소년 지도자 연수 큰 호응
  • 이강석 기자
  • 승인 2020.10.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생각 올리고, 닫힌 마음 활짝 열기

 

[내외일보=호남]이강석 기자=진안군은 지난 16일 진안교육지원청에서 청소년 관련 업무 종사자 30여명 대상으로 청소년 지도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하태민 교수(꿈학관 교육센터 대표)를 초빙하여 창의적 생각을 촉진하는 교수법, 가치덕목을 활용한 인성 교수법 등 참여와 소통을 촉진하는 흥미로운 교구로 체험형 연수를 진행하였다.

하 교수는 강의에서 요즘 아동 청소년들이 부정적인 정서가 많아 인성교육 지도에 어려움이 많기에 다양한 지도 기법을 습득하여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지도할 수 있도록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요내용으로는 회복탄력성 높이기 성장 마인드셋 향상을 주제로 자아선언문 만들기와 역할극을 실시하였고, 생각과 감정의 인식표현 촉진을 위해 이미지프리즘카드 활용법 등을 교육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예솔지역아동센터 고은진 아동복지교사는 “아이들의 닫힌 마음을 마술처럼 여는 기법을 배우고 감성을 자극하여 아이들의 생각의 폭을 넓히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의미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생각을 이해하고 올바로 지도하는데 필요한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은 무엇보다도 필요하며, 앞으로도 보다 질 높은 상담과 지도로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랄수 있도록 지도자 연수를 계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